NGMS

저녁새참: 닭가슴살 + 간장 한 스푼 본문

건강한 삶

저녁새참: 닭가슴살 + 간장 한 스푼

pilwite 2019. 8. 26. 18:55

오늘은 저녁 기술 블로그 작업 전에 새참을 준비해보았어요. 바쁜 직장생활과 동시에 다이어트를 병행하려고 하니 자연스레 닭가슴살을 찾게 되는 초보 다이어터입니다. 

지금 몸무게가 80 kg 에 육박하는데, 어서 빨리 원래의 60 kg 대로 돌아가고 싶네요. (*몸이 잘 안 움직여져요 ㅋㅋㅋㅋ)

그래서 바쁜 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작업하기 전에 가볍게 닭가슴살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절대 홍보가 아닙니다. 싸니까 올렸어요 ㅎㅎㅎ)

노브랜드 냉동 닭가슴살

공복에 작업하면 건강에 해로우니까요 ~ ^^; 

조리법은 간단해요. 

1. 닭가슴살을 해동해 줍니다 (5~6분)

붉은색이 돌아올때까지 돌려줍니다.

2. 팬을 하나 준비해 주세요. 

5~7 정도로 맞추어 두고, 가열을 시작합니다. 

3. 가볍게 소금을 둘러서 구워주세요

소금으로 닭 비린내을 제거 해줍니다.

4. 간장을 살짝 조려서 입혀주세요.

먹을 때 육질이 쫄깃해집니다. (이유는 모르겠어요 그냥 제 느낌입니다.) 

5. 기다립니다. (스테이 ~, 약 15분 안팎이에요 ^^)

저는 닭고기가 흰색으로 변하고 핏물이 빠지면 간장을 부었어요. 간장을 너무 빨리 부으면 익었는지 알기가 어렵더라구요 ㅜㅜ 

그리고 간장은 약간 탈 정도로 익혀주면 식감이 좋아져요. ~ (근데, 건강은?)

6. 자 그리고 비주얼 확인!!! 

165 그램 덩어리를 한입 크기로 마구 마구 자르니 8덩어리가 나오네요 (어썸이죠?)

닭가슴살~ 간장 구이(?)

저는 이 식단으로 저녁을 일주일 정도 유지해 보려고 합니다. 얼마나 살이 빠질지 전혀 기대가 되지 않아요~! ㅎㅎㅎㅎ 운동을 조금씩 병행하면서 차츰 몸을 만들어 나갈려고 해요. 

지나가시면서 응원 부탁합니당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