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

9.1 | 하루 영어 한 문단: INTERSTELLAR 본문

영어 한문단

9.1 | 하루 영어 한 문단: INTERSTELLAR

pilwite 2019. 9. 1. 14:32

오늘은 하루에 한 문단씩 영어 공부를 해보려고 해요! 이번에 시작할 책은 인터스텔라(Interstellar)이에요. 영화감독으로 유명한 크리토퍼 놀란의 인터스텔라를 소설화한 책입니다. 전 세계 흥행에는 비록 아쉬운 성적을 거두었지만 유독 한국에서 흥행을 한 영화로 유명합니다.

천만 관객으로 흥행하였다고 하니 우리나라 국민의 SF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큰지 이해할 수 있었던 사례였어요! 🙋

그러나 영상 정보는 강한 여운을 주는 만큼 휘발성이 강한 것은 어쩔 수 없어요! 그래서 저 코마는 이 내용을 책으로 읽어 미래에 우리가 직면한 위기와 기회 그리고 은하계를 횡단하려는 거대한 꿈을 소설로 만나보려고 해요.

예스 24라는 곳에서 판매 중이니 한 번 구매해 볼까요? 책 가격은 정가 7,600 원이에요. 쿠폰을 사용하면 더 싸게 구매할 수 있겠죠? 참고로 전 쿠폰을 사용해서 단돈 5,000 원에 이 책을 구매했어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12461945

 

Interstellar: The Official Movie Novelization

THE END OF EARTH WILL NOT BE THE END OF USFrom acclaimed filmmaker Christopher Nolan (The Dark Knight Triology, Inception), this is the chronicle of a group of explorers who make use of a newly di...

www.yes24.com

그럼 오늘의 한 문단을 시작해 볼까요? 먼저 영화의 배경을 떠올려보려고 해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아주세요! 오늘의 문단은 외계행성에 첫발을 내딛은 Amelia, Case, Doyle의 모습을 묘사하는 내용이라 영화의 장면을 떠올린다면 더욱 이해가 쉬울 거예요!

외계 행성에 첫발을 내딛은 이들의 두려움과 호기심 그리고 지구와는 다른 물의 특성을 묘사하네요!

외계행성의 첫발!

아래의 이미지는 영화 속에 등장하는 Ranger의 모습이에요. 한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대기권에서 마음껏 날아다닐 수 있고, 항공역학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네요. 지구에서도 충분히 기동 가능할 것 같아요!

소설/영화 속 Ranger 의 모습

Amelia의 슬로싱 실험

Amelia가 했던 슬로싱 실험은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면 쉽게 이해가 가능해요! 유체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실험이에요! 💹 영화의 전개상 제한된 시간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부분들을 담아내진 못했지만, 소설에서는 놀란 감독이 세세하게 상황을 묘사해주어서 영화의 재미가 두 배가 되었네요!

슬로싱 실험

원문

Amelia followed Doyle and Case into the shallow sea. Cooper remained aboard the Ranger.
  She experimented with sloshing through it as Case took a moment to orient himself. The water felt thicker, heavier than it should. More viscous. It might have been the bulk of her spacesuit, but she didn't think so. They had practiced with those underwater, back on Earth, in preparation for the mission.

코마의 의역

Amelia는 Doyle과 Case를 따라서 얕은 바다로 향하였다. Cooper는 Ranger(비행선)에 탑승한 채로 남아있었다. Case가 자리를 잡는 동안 그녀는 슬로싱 현상을 실험했다. 물은 원래보다 더 걸쭉했고 밀도가 높았다. 그리고 더 점성이 높았다. 그녀의 느낌은 대부분 우주복으로 인해 느끼는 착각이었을지도 모르지만, 그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임무를 위해 이들은 지구에서 수중 훈련을 했었기 때문이다.

코마의 영단어

shallow는 얕은이라는 뜻입니다. 즉, 얕은 바다를 의미합니다. 

소설 상에선 Amelia가 Doyle과 Case를 따라나선 듯해요. 아마도 여성이고 불확실한 환경으로 인해 Doyle과 Case 가 앞장 선거 같아요! (So Gentle합니다. 💘) 특이하게도 이 행성의 바다는 얕아요!

remain 은 남아있다는 뜻입니다. 모두가 자리를 비울 때 내가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면 remain이라는 단어를 쓰는 게 어울려요.

Cooper는 조종사입니다. 그리고 Amelia와 Doyle 은 과학자이죠. 영화 속에서 Cooper는 강한 남성성을 상징하는 강한 아버지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종사는 만일을 대비해서 즉시 이동할 준비를 해야겠죠? 특히 외계행성이라면 더욱 경계심이 강할 것 같아요! 따라서, Cooper는 동료를 따라가기보다는 당연하게도 우주선에 남게 되었어요

orient는 상황에 자신을 맞추거나, 기기를 다른 방향으로 맞추거나 할 때 사용하는 단어예요. accustom과 일치하는 의미입니다. 다만, 기계 사물을 정위치에 놓는 행동을 표현할 때도 사용하는 단어라 쓰인 거 같아요!

Amelia는 과학자답게 물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간단한 슬로싱 실험을 해보았어요. 그리고 Case는 로봇이기 때문에 Amelia를 돕기 위해 적절한 자세를 잡고 있어요. 아마도 로봇은 위치 제어를 위한 동작 제어를 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이러한 표현을 사용하지 않았나 유추되어요.

thicker, heavier, viscous 우리의 놀란 감독은 물의 성질을 강조하고 싶었나 봐요. 액체에 있어서 heavier, thicker라는 표현은 모두 밀도를 나타내는 표현이에요. 즉 일정 부피의 용기에 액체를 담았을 때 액체마다 무게가 모두 달라요. 즉, 액체의 무게를 표현하는 것이죠. 

단, viscous는 점성을 의미합니다. (점성은 기울인 관에 유체를 흘려보내어 그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측정해요.) 점성은 명사로는 viscosity인데, 형용사로 쓰일 때는 -ous 가 붙어요.🤓

마지막으로, might have been 은 무엇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의미예요

Amelia가 도달한 외계행성은 물의 점성과 밀도가 높아요. 비록 우주복을 입고 있어 Amelia가 받은 느낌의 대부분이 우주복에 의해서 발생했을지도 모른다는 것이에요. 그러나 Amelia는 외계행성 탐험을 위한 임무를 준비하는 과정에 우주복을 입고 충분히 연습을 했기 때문에 그렇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코마의 작문

코마는 Cooper와 Case를 따라서 회사로 항하였다. Amelia는 차에 남아있었다. 그는 Case가 물건 배송을 위해 회사로 들어가기 전 자세를 잡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그 회사의 분위기는 매우 무거웠고 차가웠으며 습기로 인해 공기에서 점성이 느껴질 정도였다. 느낌의 대부분이 Case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장비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그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이미 로봇 택배를 큐레이팅 하기 위해 많은 훈련을 한 상태였다.

Coma followed Cooper and Case into the company. Amelia remained aboard the car. He watched as Case took a moment to orient himself to get into the building. The company's atmosphere is heavier and cold than it should. Because of moisture, The air felt more viscous. It might have been the bulk of devices to monitor Case, which covered his jacket with. He didn't think so. He had practiced with several companies, back on his town, in preparation for the job.

오늘은 영화 인터스텔라를 소설로 접해보는 시간이었어요. 참고로 Amelia는 그 유명한 앤 해서웨이가 역할을 맡아 더욱 훈훈해지는 시간이었어요. 여러분들의 글 속에서 유명 여배우가 움직인다고 생각하니 더욱 이야기가 가까이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오늘도 코마는 여러분에게 좋은 모습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좋아요와 구독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여러분들도 코마처럼 한 편의 글을 음미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예스이십사에서 쿠폰을 많이 준다고 하니 이 참에 Interstellar를 구매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홍보글 아닙니다 ㅎㅎㅎ)

그럼 내일 이 시간에 또 만나요~! 참고로 영화를 다시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싸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덧붙여 예스이십사는 구매한 영화에 대해서는 평생 무료랍니다! 👏🎬

http://movie.yes24.com/MOVIE/Movie_View_Default.aspx?M_ID=M000048147

 

 

대한민국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YES24영화

 

movie.yes24.com